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모저모

[오피셜] 마르크 기우 첼시 이적 확정 !!

by 해달구 2024. 7. 2.
반응형

마르크 기우 출처=첼시

이름 : 마르크 기우 파스
출생 : 2006년 1월 4일 (18세)
국적 : 스페인
포지션 : 스트라이커

 

이번시즌 첼시가 이적시장에서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벌써 3명째 오피셜이 떴네요.

풀럼의 수비수 '토신', 그리고 브라질 신성 '윌리앙', 그리고 바르셀로나의 '마르크 기우'까지 벌써 3명의 이적을 성공시키며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첼시는 7월 1일 (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기우'의 영입을 발표하였는데요. 계약기간은 5년이라고 하네요.

'기우'는 바르셀로나에서 모든 커리어를 함께 해온 성골유스입니다. 2013년 바르셀로나 유스인 '라 마시아'에 입단하여 23년 10월 1군으로 콜업 되며 팬들의 기대를 모았지요.

빌바오와의 경기에서 교체 투입되어 23초만에 데뷔골을 넣은 장면은 아직까지도 팬들의 머리에서 잊히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구단 역사상 데뷔전 최단 시간골이며 21세기 라리가 최연소 데뷔골에 해당하는 기록이었지요.

그리고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데뷔골을 터뜨리며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 냈습니다.

 

마르크 기우

 

어린나이에 바르셀로나에서 이 정도면 성공적인 프로 데뷔 시즌을 보냈지만 바르셀로나와의 재계약은 거부하였지요.

조금 더 많은 경기 출전 기회를 얻기 위해 세계 최고팀 중 하나인 바르셀로나와의 재계약을 거부하게 됩니다.

이때 첼시가 발 빠르게 움직인 결과 이번 이적시장에서 다른 팀들을 제치고 '기우'를 얻는 데 성공합니다.

 

마르크 기우 출처=첼시

 

현재 첼시는 '포체티노' 아래에서 23-24시즌 중구난방으로 선수들을 영입한 결과 뭔가 애매한 팀구성이 되었습니다.

결국 EPL에서 '콜 파머'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6위의 성적으로 FA우승팀인 맨유에 밀려 유로파리그에 나가지 못하게 되었지요. 결국 '포체티노'와는 상호합의 하에 계약을 종료하였고 레스터 시티를 1 시즌만에 EPL로 승격시킨 '마레스카' 감독을 데려오게 됩니다. 그리고 활발하게 이적시장을 움직인 결과 알짜배기 선수들을 영입하고 있지요. 물론 기존의 선수들을 정리를 해야겠지만 유로 2024와 코파 아메리카라는 큰 대륙 대회가 있기에 아직까지는 매각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이미 바르셀로나에서 검증된 공격수 '마르크 기우'가 다음시즌 어떠한 활약을 펼칠지 기대가 됩니다만 첼시에서 성공한 스페인 출신 공격수가 전무하다는?? ('디에고 코스타'는 브라질선수라 하겠습니다.) 점이 마음에 걸리네요.

예로부터 '드록바' 이후 공격수의 무덤이라 불리던 첼시인데 그 징크스를 라 마시아 출신의 젊은 공격수인 '마르크 기우'가 깰 수 있을지 첼시 팬으로서 기대를 해 봅니다.

다음 영입은 누가 될까요???? 제발 골키퍼 좀!!!!!!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