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모저모

[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2차전 바이에른뮌헨 VS 레알마드리드 생중계 프리뷰

by 하트러뷰 2024. 5. 8.
반응형

출처=나무위키

 

 

또 하나의 기대되는 경기가 열립니다. '이강인'의 파리생제르망에 이어 '김민재'의 바이에른뮌헨이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가기위한 마지막 관문을 남겨두고 있는데요.안타깝게도 파리생제르망은 도르트문트의 벽을 넘지못한채 웸블리행 티켓을 획득하지 못하였습니다.
이로써 '김민재'가 소속된 뮌헨만이 남았습니다.
요즘 언론의 집중 포화를 받고 있는 '김민재'선수가 소속되어있는 바이에른뮌헨이 과연 레알마드리드를 꺾고 결승전에 올라갈 수 있을지 많은 기대와 설렘과 걱정이 됩니다.
 

출처=네이버스포츠


일정 : 2024. 05. 09 (목) 오전 04:00
장소 :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레알마드리드 홈)
스코어 : (2 : 2)


 

출처=네이버스포츠

 
직전 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함으로써 최근 3경기 전적이 2무 1패로 뮌헨이 레알마드리드에게 뒤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최근 5경기에서 레알마드리드는 뮌헨경기를 제외한 나머지 4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가지고 갔고, 뮌헨은 최근 분데스리가에서 슈투트가르트에게 3대1로 덜미를 잡힘으로서 기세가 꺾인 모양세입니다. 더군다나 이번에 리그3위인 슈투트가르트에게 패배를 함으로써 남은경기 결과에 따라 2위자리도 위험한 상황에 놓여졌지요. (이 경기에서 '정우영'선수가 득점에 성공한건 안 비밀!!) 
그런 어수선한 상황에서 뮌헨은 과연 결승전에 올라 갈수있을지 이번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2차전에서의 관전포인트가 어떤게 있을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관전포인트

 
1. 김민재 선발
뭐니뭐니해도 저희들에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김민재'가 선발로 출전할 수 있냐겠지요????
직전의 레알마드리드와 준결승 1차전에서 레알이 기록한 2골 전부 '김민재'의 실책으로부터 시작 되었고 그 결과 현지 언론의 집중 포화를 받고있습니다.
어떤 기사에서는 아예 다음 시즌 방출 대상으로 이름을 올렸다라고까지 적혀있더군요.
시즌 초반에 그렇게 갈아가며 부려먹을 떄는 언제고 최근 몇경기 경기력으로 이렇게 까지 잔인하게 언론에서 때릴거라곤 생각도 못했습니다.
제가 가만히 살펴보니 시즌 초반에는 라인을 끌어올리는 공격적인 전략으로 진행했기 때문에 '김민재' 같은 나아가는 수비를 기용했다면 시즌 말미로 갈 수록 '투헬'의 지키는 수비로 인해 조금 더 안정적인 '다이어'와 '더 리흐트'가 중용을 받지 않았을까 하는데요. 현재 수비적인 성향으로 수비를 운용하고있는 입장으로서 전진 수비를 즐겨하는 '김민재'는 첫번째 옵션이 될수 없다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물론 선발로 나왔을때 결국 선수는 증명을 해야만 하는데 '다이어'와의 수비적 조합이 그렇게 좋지 않은것 같구요.
나아가는 수비의 특성 상 자리를 비웠을 때 빠른 백업이 이루어 져야 하는데 '다이어'가 발이 빠른 수비도 아니고 매번 지시만 하니 원......상성이 너무 안맞습니다.....

하지만 이러니 저러니 해도 감독의 전술에 맞지 않다면 어느 월드클래스라 할지라도 첫번째 옵션은 되지 못하는거고 또한 기회가 왔을 때 선수는 자신의 실력을 증명을 해야하는 만큼 이번 위기를 '김민재' 선수가 잘 해쳐 나갔으면 좋겠군요.
현재 '더 리흐트'가 부상을 빠르게 회복해 훈련에 참가 했다고 하니 '김민재'의 선발 가능성은 낮아 졌지만 교체출전도 할 수 있으니 한번 경기를 지켜봐야 알것 같습니다.
 

김민재 출처=인스타그램

 
2. 베켄다이어??
현재 독일 현지에서는 '다이어'를 자국 레전드 수비수인 '베켄바우어'와 이름을 합쳐 '베켄다이어'라는 괴상한 신조어를 만들어 냈습니다. 이상하게 '다이어'는 뮌헨과 궁합이 너무나도 잘 맞아요.
처음 '다이어'가 뮌헨으로 임대를 했을때 뮌헨의 스카우터들의 능력을 의심했고 출전 수를 채움으로서 정식 계약이 발동 되었을때 뮌헨의 몰락을 예상하였지만 이상하게 판이 돌아가고 있습니다.
독일 현지에서는 '다이어'를 패스마스터라 추켜세우며 간판선수 대접을 하고있는데요. 실제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1차전에서 보여준 '다이어'는 패스성공률은 역대 챔피언스리그 2번째로 높은 성공률인 93.7%를 기록해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이상하게 뮌헨과의 궁합이 잘맞는 '다이어'.......... 과연 이번 2차전에서 철벽수비로 레알마드리드의 공격진을 막을 수 있을지..... 기대가.....되는군요..... 베켄다이어 화이팅.......
 

 

3. 이름 그대로 레알마드리드
이름 그대로 레알마드리드입니다. 일치감치 리그에서 조기 우승을 확정 시키고 기분좋게 준결승전을 준비하는 레알마드리드. 1차전 뮌헨의 홈에서도 득점에 성공하며 무승부를 기록하였고 이번에는 원정팀 지옥인 레알마드리드의 홈에서 경기가 진행이 되는군요.
직전 라리가 금주 베스트 11에 레알마드리드 선수가 4명이나 들어갈 정도로 현재 폼이 저 세상입니다.
(크로스, 비니시우스, 벨링엄, 카르바할) 공격수부터 수비수까지 두루두루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군요.

출처=네이버스포츠

 
득점루트를 살펴봐도 뮌헨은 케인의 득점에 의존하고 있는 반면 레알마드리드는 4골이상 기록하고 있는 선수가 3명이나 있으니 다양한 득점력을 이용해 뮌헨을 홈에서 괴롭힐거라 예상되는데요.
기본적으로 공격수들의 속도가 빠르고 영리해 (비니시우스, 호드리구) 뮌헨의 수비수들이 막기가 힘들것이고, '크로스'의 패스와 '벨링엄'의 자유로운 플레이를 통하여 이번에도 뮌헨을 상대로 득점을 가져 갈 수 있을지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가 될것 같습니다.
'김민재'가 선발로 나오지 않을 때 과연 레알마드리드의 빠른 공격수를 어떻게 막을지......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종합 프리뷰

 
저번경기는 뮌헨이 선제골을 통해 경기를 주도하다가 결과적으로 2:2 무승부를 기록하여 많은 아쉬움을 남겼는데요.
사실상 뮌헨 입장으로서는 이번 원정에 마음이 많이 무거울 거라 생각 되어집니다.
양팀 다 동기부여는 확실할 것으로 보여지는군요. 레알마드리드는 현재 더블(라리가, 슈퍼컵)을 달성하였고 챔피언스리그만 우승한다면 트레블을 달성하기에 확실한 동기부여가 될것이고, 뮌헨은 리그, 컵대회에서 우승은 물건너 갔기에 챔피언스리그 하나만 바라볼수밖에 없습니다.
양팀 다 절박한 상황속에서 이번에 열리는 준결승전 2차전은 정말로 중요한 경기가 될것인데요.
레알마드리드가 1차전에서 무승부를 기록한 상태에서 상대팀의 토너먼트 진출을 허용한건 1991년을 마지막으로 무승부 후에 반드시 승리하여 결승에 올라갔다고 합니다.
그리고 '안첼로티'의 레알마드리드는 2023년 4월초 이후 홈에서는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기에 레알마드리드를 상대로 뮌헨이 어려운 경기를 펼칠것으로 예상되어지는군요.
과연 웸블리로 떠나는 결승전 티켓은 어느팀이 가져갈지 SPOTV NOW에서 생중계를 통해 저와 함께 보시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