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모저모

[EPL] 프리미어리그 36R 맨체스터시티 VS 울버햄튼 프리뷰, 생중계

by 하트러뷰 2024. 5. 4.
반응형

출처=네이버스포츠

 

이번 주간은 한국선수 들의 고난이 물씬 풍기는 한주였습니다. 비록 저의 선택이긴 했지만 새벽잠을 줄여가며 축구를 보고 출근하고를 3일연속 했더니 너무나도 피곤한거 있지요???? 더군다나 한국 선수들의 경기력이 안좋은지라 마음이 더욱 더 아프네요.....

가장 빠른 경기에 출전한 '김민재'는 2실점의 빌미를 제공하였고, 다음경기는 '이강인'이 벤치에서 출전조차 하지 않았으며 내심 기대하고 제일 기다렸던 경기에서 '손흥민'은 슈팅하나 제데로 기록하지 못했으니 원.......

그래도 남은 1경기!!! 맨체스터시티와 울버햄튼이 격돌하는 5월5일 (일요일)이 남아있습니다.

이날 가족들 끼리 캠핑을 가기로 했으나!!!! 생중계는 못참지요 !!! 보고 커피 한사발 떄려놓고 갔다 오겠습니다.

 


 

맨체스터시티 VS 울버햄튼

일정 : 2024. 05. 05 (일요일)

시간 : 오전 01시 30분

장소 : 에티하드 스타디움

 


출처=네이버스포츠

 

최근전적으로 봤을때는 맨체스터시티가 2승 1패로 우세한 상황입니다. 또한 프리미어리그 순위도 봤을때 객관적인 전력은 맨체스터 시티가 울버햄튼보다 명확히 앞서있는게 보이죠. 하지만 직전경기만 놓고 따져 봤을때 울버햄튼이 맨체스터시티를 상대로 승리를 하였기 때문에 이번 경기는 어떤식으로 흘러갈지 잘 모르겠네요.

그렇다면 이번 맨체스터시티와 울버햄튼의 경기에서의 관전포인트는 어떤것들이 있을지 우리 같이 한번 살펴 볼까요???

 

 

관전포인트

 

1. 황희찬의 득점

'황희찬'이 직전 경기인 루턴타운전에서 4개월만에 골맛을 보았습니다. 이로써 프리미어리그 11골 3도움으로 본인 커리어 하이를 갱신하고 있으며, '쿠냐'와 함께 팀내 득점 1위를 달려가고 있지요. 더군다나 맨체스터시티와 저번경기에서 결승골을 성공시킴으로서 강팀을 상대함에 있어서 득점력도 너무 좋은 상태입니다.

실제로 '과르디올라' 감독이 인터뷰에서 울버햄튼전에 경계해야될 선수 3명을 언급했는데 그 중에 한명이 바로 '황희찬'이었지요!!! (나머지 두명 : 네투, 쿠냐)

아시아컵 직전에 부상을 당한 '황희찬'은 대회 이후 경기력회복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최근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걸로 보아 맨체스터시티전에서 득점을 기대해 볼만 합니다.

만약 이번 경기에서 득점에 성공한다면 EPL 통산 20골을 달성함으로써 아시아 선수로는 '손흥민'에 이어 역대 EPL득점 단독 2위로 올라갈수 있으니 (3위 박지성) 본인 개인적으로도 득점에 욕심이 나긴 할겁니다.

황희찬 출처=연합뉴스

 

 

 

 

 

2. 맨체스터시티의 동기부여

현재 맨체스터시티는 아스널에 이어 프리미어리그 2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챔피언스리그에서는 레알마드리드에 승부차기로 패배하여 트레블은 물건너 간 상황이고 더블을 위해서라도 이번경기는 승리를 해야 하죠,

아스널에 비해 한경기를 덜 치루긴 했으나 승점이 1점 차이밖에 나지 않기 떄문에 둘중에 누구하나라도 미끄러 지면 치명적인 사태가 벌어질수가 있습니다.

어느팀보다 우승에 대한 동기부여가 강한 상태인 맨체스터시티이고 현재 프리미어리그 19경기 무패행진을 하고있는만큼 팀의 경기력도 좋기에 지금처럼만 하면 울버햄튼전에서 어렵지 않게 승리를 가져갈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현재 괴물같은 커리어를 쌓고 있는 '홀란드' (21골 EPL 득점1위)와 최근 경기력이 올라온 '케빈 데 브라이너'의 경겨력에 따라 팀의 승리와 패배가 좌우되지 않을까 싶네요.

 

엘링 홀란드 출처=게티이미지

 

3. 각 팀의 변수

맨체스터시티의 경우 강팀의 포지션에서 항상 경기를 진행하기 떄문에 대부분의 경기가 리드하는 경기를 펼쳤습니다.

즉 라인을 끌어올려 상대팀을 가두고 전진패스를 통해 마무리를 하는 방식을 선호하였지요.

하지만 간간히 실점과 패배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대부분 그런경기는 발이 빠른 선수들에게 뒷공간 역습을 허용하여 발생하였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토트넘전을 들수가 있겠군요. 공격하느라 높은 라인을 유지하게 되고 그 뒷공간은 발이 빠른 '손흥민'이 역습을 통해 득점하는 그런 상황 말입니다.

어찌보면 강팀의 숙명? 이라고 해야 할까요?? 아무래도 이끌어가는 경기를 하다보니 전반적으로 라인을 올릴수 밖에 없고 그러다 잠깐의 집중력이 저하 될 때 역습을 당해 실점하는 경우 팀의 패배로 이어질 수 있으니깐요.

이번 경기에서는 그런 장면이 몇번이 나올지 지켜보는것도 하나의 관전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울버햄튼은 최근에 경기력을 회복하기 시작 하였지만 상승세를 타기 직전에 '게리 오닐' 감독이 징계로 인해 1경기 출장 정지를 당했습니다. 이에 따라 벤치에서 경기를 지휘할수 없게 되었는데요. 하필 이 중요한 경기에 징계가 발표됨에 따라 울버햄튼에게는 치명적인 변수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리그 11위에 머물고 있는 울버햄튼은 이번 경기를 승리하게 되면 최대 9위까지 도약이 가능하기에 승점 3점이 절실할 텐데요. 단 울버햄튼은 강등권에서도 탈출을 하였고 유럽대항전에서 일치감치 멀어짐에 따라 맨체스터시티보다 동기부여가 덜할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이 또한 이번 경기의 변수로 작용하지 않을까 조심스래 예측해 봅니다.

 

게리 오닐 감독 출처=게티이미지코리아

 

종합 프리뷰

 

일단 맨체스터시티는 리그 우승이라는 동기부여를 최대치로 끌어 올리면서 공격축구를 구사할것으로 보입니다.

선수진만 보더라도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선수들로만 구성되어있는 맨체스터시티는 득점괴물 '홀란드'를 앞세워 울버햄튼을 위협할것으로 보여지는데요. 하지만 전 경기에서 토트넘이 맨체스터시티를 상대로 승리한 전력이 있고 그 경기의 주인공이 '황희찬'이었던 만큼 이번에도 코리안황소 '황희찬'이 득점에 성공할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라인을 올렸을 때 발빠른 '황희찬'과 '네투'가 맨체스터시티의 수비를 무너뜨릴수 있을지 그리고 '쿠냐'와 공격적인 호흡을 얼마나 잘 마출 수 있을지에 따라 이번 경기의 결과는 달라 질것으로 보여는군요.

큰 이변이 없는 한은 맨체스터시티가 승리할것 같으나 마음은 '황희찬'의 득점으로 울버햄튼이 승리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맨체스터시티 VS 울버햄튼 경기중계는 SPOTV NOW에서 생중계를 한다고 하니 다같이 어린이날 선물을 '황희찬'의 골로 받으실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