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EPL(프리미어리그)도 마지막 한경기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인 맨체스터시티가 토트넘의 마지막 홍경기였고, 그 경기에서 '손흥민'의 안타까운 골찬스 미스가 아직까지 머리속에서 잊혀지지가 않습니다....
그날 경기를 보며 새벽 늦은 시간에 소리를 지를 정도였으니 말 다했지요.
이번에 리그 20위인 셰필드유나이티드를 상대로 프리미어리그를 마무리 합니다. 그래도 마지막 경기는 최하위 팀과의 경기니 크게 걱정이 되진 않는 경기가 될것이고 '손흥민'의 득점 또는 도움 (공격포인트)도 기대해 볼만 하겠더군요.
최근 맞대결 경기를 보면 세경기에서 토트넘이 전부 승리를 가져간 것을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다섯경기를 놓고 본다면 토트넘이나 셰필드나 고만고만 하군요..... 누가보면 하위권의 싸움같이 보여 질순 있겠는데요.
경기는 5월 20일 자정에 열립니다. 이때 마지막 라운드 전체 팀의 경기가 동시에 이루어 지기 때문에 경기를 보면서 실시간으로 다른 팀의 경기 상황을 살펴 볼 수 있겠군요.
자 그러면 이번 경기에서는 어떠한 부분의 관전 포인트가 있을지 저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전포인트
1. 유로파 진출의 경우의 수
현재 토트넘은 리그 승점 63점으로 프리미어리그 5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단 유로파리그 티켓을 가져 오려면 리그 순위 5위 또는 FA컵 우승을 해야 유로파 진출 자격을 획득할수 있는데요.
지금 첼시가 승점 60점으로 리그 6위까지 올라와 있습니다. 리그 11위까지 추락했던 첼시가 팔머의 활약으로 후반기 반등에 성공한 모습이지요. 그래서 문제인겁니다 !!
만약 토트넘이 마지막 경기에서 패배를 한다면 일이 조금 복잡해 질수가 있습니다. 첼시가 비기거나 패배하면 전혀 상관이 없는 부분이겠지만 만약 첼시가 이겨버리면 승점이 63으로 토트넘과 같아져 버리는데 골득실차가 첼시가 앞서고 있는 상황이라 순위가 뒤바껴버리겠죠??? 그러면 토트넘은 일단 5위가 되질 않았기 때문에 유로파 진출 자격이 주어지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FA컵이 남아있습니다. 현재 FA 결승은 맨체스터시티와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올라와 있습니다. 만약 FA결승에서 맨체스터시티가 우승을 하면 이미 챔피언스리그 티켓이 있기 때문에 차순위인 6위에게 까지 자격이 넘어가서 토트넘이 6위를 해도 유로파 진출을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FA컵을 우승해버리면 현재 8위인 맨유가 유로파 진출 티켓을 확보하기 때문에 6위가 된 토트넘은 유로파 진출을 하지 못하는 것이지요.
이 모든 문제는 그냥 토트넘이 이기거나 비기기만 하면 해결될 문제입니다. 상대는 리그 20위 강등확정이 결정된 팀이고 지금 이 상황에서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닥공을 선사했기에 대량득점이 터졌으면 좋겠다는 바램이네요.
2. 손흥민 10-10 가능할까?
이번 시즌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17골 9도움 그리고 MOM6회로 팀내 평점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아시아컵 차출로 긴 시간 자리를 비웠음에도 불구하고 제2의 전성기 마냥 매경기 좋은 활약을 펼쳤고 그 결과 후반기 까지 득점왕 경쟁을 할 정도로 좋은 경기를 보여 주었는데요. 손흥민도 사람인지라 후반기 그를 대체할 사람이 없고 많은 수비 가담으로 경기력이 점차 떨어져 팬들에게 많이 질타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쳤다. 힘들다. 나도 사람이다....' 하지만 결국 선수를 과정보다는 결과이고 모든지 증명해 내는 자리이기 때문에 손흥민이 일희일비 하지 않고 남은 마지막 경기 잘 집중 해 주었으면 합니다.
오죽했으면 팬들은 다들 뭐라 할때 상대팀 감독인 '아르테타'감독이 손흥민을 감싸주었을까요???
이번 셰필드유나이티드 경기에서는 손흥민이 깔끔하게 골도 넣고 도움도 기록하여 개인기록 통산 세번째 10-10을 기록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챔피언스리그는 못갔지만 개인 커리어는 못참지요 !!
이번 경기에서 손흥민의 활약은 어떨지 지켜보는것도 재미있는 관전포인트가 될 것같습니다.
3. 토트넘은 부상 병동???
또 한명의 부상선수가 토트넘에서 발생하였습니다. 바로 '로 셀소'인데요. 현재 전해온 기사에 따르면 무릎부상으로 인해 마지막 경기 출전이 불투명하다고 전해 왔습니다.
'메디슨'이 부상으로 잠시 이탈하였을때 '메디슨'의 빈자리를 묵묵히 지켜주었던 소중한 선수인 '로 셀소'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토트넘을 떠날수도 있는데요. 그 선수 마저 부상으로 인해 출천을 못할 수도있다니 개인적으로 아쉽더군요.
현재 토트넘의 부산선수는 '데이비스', '우도기', '히샬리송', '베르너', '비수마', 그리고 '로 셀소'로 총 6명의 주전 및 로테이션선수가 빠져있습니다. 아무리 마지막 경기라고는 하지만 그 경기의 전략을 세우는 감독 입장으로서는 머리가 아파질수 밖에 없는게 현실입니다. 부디 다음시즌에는 많은 선수들을 보강하여 한층 더 강력해진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종합프리뷰
이번 마지막 경기까지 토트넘은 우리의 심장을 들었다 놓았다 하는군요. 이 팀의 경기 하나하나에 프리미어리그의 우승팀이 결정 되고 순위가 뒤바뀌다니요..... 정말이지 토트넘 너란 녀석은.......
이제 마지막 경기 하나 남았습니다. 물론 FA 결승도 남았고 챔피언스리그 결승전도 남아있지만 토트넘에게는 이번 경기가 마지막 경기가 되겠지요.
한동안 '손흥민'이 득점을 못하고 있는데 이번 경기에서 득점도 하고 도움도 올려 본인 커리어를 좀더 높은 곳으로 올려 놓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적은 나이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기록을 매번 갱신하는 리빙레전드 '손흥민'의 활약을 기대하며 토트넘 생중계 함께 보며 응원해 봅시다 !!!
'스포츠 이모저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EPL] 23-24 프리미어리그 결산 (1) | 2024.05.20 |
---|---|
[EPL] 23-24 프리미어리그 38R 최종라운드 프리뷰 (0) | 2024.05.18 |
[오피셜] 올리비에 지루 유럽행 마침표 찍다!! (0) | 2024.05.16 |
[EPL] 프리미어리그 37R 토트넘 VS 번리 생중계 프리뷰 (0) | 2024.05.11 |
[오피셜] 티아구 실바 16년만의 플루미넨시 복귀 (2) | 2024.05.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