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모저모

[EPL] 프리미어리그 35R 토트넘 VS 아스널 경기 생중계

by 하트러뷰 2024. 4. 27.
반응형

출처=네이버 스포츠

드디어 프리미어 리그도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그 중에 우리에게는 가장 중요한 경기이자 토트넘 입장에서도 중요한 '북런던 더비' 토트넘과 아스널의 경기가 4월28일 밤 10시에 진행이 됩니다.

여기서 과연 토트넘이 아스널을 이기고 챔피언스리그 입성에 한발짝 다가갈 수 있을지 한번 살펴볼까요??

 

 


관전포인트

 

 

1. 손흥민의 득점

손흥민은 현재 프리미어 리그 득점 15골로 공동 8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맨시티의 홀란드와 첼시의 콜파머가 20골로 공동 선두를 달리고 있는데, 얼마 전까지 손흥민이 득점 순위 4위까지 올라간걸 보면 이번 시즌 득점왕과는 거리가 점점 멀어 지고 있는게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아직 경기수는 남아 있고 매 경기 손흥민의 득점이 가동 된다면 시즌을 마치고 득점왕을 차지 할 수 있을거라는 마음속 응원을 한수푼 넣어 봅니다.

 

2. 토트넘의 전술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전술은 정말로 한결같았습니다. 라인을 급격히 올려서 공격하는 일명 '닥공' 전술 !! 예전 콘테 시절의 역습 전술과는 사뭇 다른 행보를 보여 주었고, 경기를 패할 때도 있었지만, 경기 자체가 정말로 재미있었습니다.

하지만 경기를 진행 함에 따라 토트넘의 전술이 드러나게 되었고, 지는 경기가 점차 생겨나기 시작 했지요.

게다가 현재 왼쪽 윙백을 맡고 있는 '우도기'가 부상으로 수술함에 따라 좌측 윙백에 대한 고민도 많아 지게 되었습니다.

더군다나 아스널의 공격 핵심인 '사카'가 오른쪽 윙포워드에서 뛰고 있으니 왼쪽 전략의 핵심인 '우도기'가 전력에서 이탈함에 따라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어떤식의 용병술을 진행할지 궁금해 지는데요.

아마 '데이비스'가 왼쪽으로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래 예상해 봅니다. 왼쪽 센터백인 '반 더벤'이 뛸 수도 있으나 차라리 수비력이 좋은 '데이비스'를 세움으로서 오른쪽의 사카를 막을까 싶네요.

'손흥민'의 포지션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전 경기인 뉴캐슬을 상대할때 원톱으로 기용이 되어 별다른 활약을 못 한채 후반 초반에 교체 아웃이 되었는데요. 과연 이번에도 톱으로 나와서 골사냥에 들어 갈지, 아니면 '손흥민'에게 가장 익숙한 자리인 왼쪽 윙포워드로 나설지가 관건이네요. 토트넘 공격수 '히살리송'이 이번 경기에 나선다면 '손흥민'은 왼쪽 윙포워드로 나올 거고 아직 제컨디션이 아니라면 이번에도 원톱으로 나설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손흥민 출처=게티이미지코리아

3. 챔피언스리그 입성 가능성

현재 토트넘은 32경기를 치른 상황에서 승점 65점으로 5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순위표 출처=네이버스포츠

4위인 아스톤 빌라와는 승점 6점이 차이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토트넘은 아스톤빌라보다 2경기를 덜 치뤄서 토트넘이 두경기를 다 이긴다는 가정 하에 승점 동률이 되는데요. 하지만 현재 리그 선두인 아스널을 잡기가 쉽지 않다는게 현실이지요. 게다가 이번 경기일정에서 아스톤빌라는 첼시를 만나는데 만약 아스톤빌라가 첼시를 이겨버린다면 다음시즌 챔피언스 리그에 올라가는 팀은 토트넘이 아니라 아스톤빌라가 될 가능성이 큰 경기이지 않을까 조심스래 생각 해 봅니다.

하지만 토트넘 특히 '손흥민'은 아스널전에 강했고 항상 강팀을 상대로 득점을 뽑아 내는 월드클래스 선수임에는 분명하기에 이번 경기도 기대를 해 봅니다.

 

제 바램으로는 토트넘이 아스널을 이기고 아스톤 빌라는 첼시에게 지는 환상적인 결과가 이루어 졌으면 합니다.

토트넘과 아스널의 경기는 SPOTVNOW에서 생중계를 한다고 하니 다 같이 생중계 재미있게 봤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