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모저모

[오피셜] 케프랑 튀랑 유벤투스 이적 확정!!

by 해달구 2024. 7. 11.
반응형

케프랑 튀랑 출처=유벤투스FC

이름 : 케프랑 튀랑 윌리앵
출생 : 2001년 3월 26일 (23세)
국적 : 프랑스 (과들루프)
포지션 : 중앙 미드필더, 수비형 미드필더

 

'케프랑 튀랑'이 한국시간으로 7월 10일 유벤투스로 이적하는 걸 확정 지었습니다. 프랑스 리그 니스의 소속이었던 '튀랑'은 5년 계약을 통해 유벤투스로 넘어오게 되었는데요.
'튀랑'이라는 이름이 낯설지가 않을 것입니다. 바로 유벤투스와 프랑스 국가대표팀의 레전드인 '릴리앙 튀랑'의 둘째 아들이지요.

 

릴리앙 튀랑


'케프랑 튀랑'은 바르셀로나와 AS모나코 유스에서 성장을 하였고 19-20 시즌 많은 출전 기회를 보장받기 위해 니스로 이적을 하게 됩니다.
니스에서 차츰차츰 기회를 잡아 나가던 '튀랑'은 20-21 시즌부터 선발 기회를 잡기 시작하였고 그 이후부터는 팀의 핵심멤버로 자리 잡게 됩니다.
22-23 시즌에는 총 48경기에 출전을 하며 부동의 주전을 유지하였고 리그앙 올해의 팀에도 선정되며 프로 데뷔 이후 최고의 시즌을 보냈지요.

그러면서 결국에는 아버지인 '릴리앙 튀랑'을 따라 유벤투스로 이적하게 됩니다.

 

케프랑 튀랑 출처= 유벤투스FC

 

결과적으로 형(마르쿠스 튀랑)과 함께 세리에 A 라이벌팀에서 각자 활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형인 '마르쿠스 튀랑'은 인테르에서 공격수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터라 인테르와 유벤투스가 경기하는 날에는 각자 서로의 팀에서 창과 방패의 대결을 할 수도 있겠네요.

 

마르쿠스 튀랑


한 가지 재미있는 사실을 말씀드리자면 아버지인 '릴리앙 튀랑'은 선수시절 센터백과 풀백을 보았고, 형인 '마르쿠스 튀랑'은 인테르에서 공격수로 활약하고 있으며 동생인 '케프랑 튀랑'은 미드필더에서 활약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3 부자가 각기 다른 포지션에서 이름을 날리기는 쉽지 않은데 정말로 재미있는 가족인 건 확실하네요.
가장 기대되는 건 형과 아우의 대결이겠지요???
예전부터 세리에 A 팀 중 유벤투스를 좋아했는데 이번에 알찬 영입으로 재미있는 이적시장을 보내고 있는 유벤투스인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이번 시즌 '케프랑 튀랑'의 활약 기대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