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모저모

[월드컵예선] 월드컵 3차 예선 대한민국 VS 이라크 리뷰

by 해달구 2024. 10. 15.
반응형

대한민국 선발 명단 출처=대한축구협회 sns

 

대한민국의 선발명단은 2선에 예상한 대로 '배준호', '이재성', '이강인'이 자리를 잡아 경기를 풀어 나갔습니다.

하지만 공격수는 '주민규' 대신 '오세훈'이 나섰네요???

 

https://opencom.tistory.com/entry/%EC%9B%94%EB%93%9C%EC%BB%B5%EC%98%88%EC%84%A0-%EB%8C%80%ED%95%9C%EB%AF%BC%EA%B5%AD-VS-%EC%9D%B4%EB%9D%BC%ED%81%AC-%EC%83%9D%EC%A4%91%EA%B3%84-%ED%94%84%EB%A6%AC%EB%B7%B0-%EC%9D%B4%EC%8A%B9%EC%9A%B0-%EB%AC%B8%EC%84%A0%EB%AF%BC-%EB%8C%80%EC%B2%B4%EB%B0%9C%ED%83%81 

 

[월드컵예선] 대한민국 VS 이라크 생중계 프리뷰 (이승우, 문선민 대체발탁!!)

대한민국과 이라크의 월드컵 3차 예선전 경기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전 경기인 요르단과의 경기에서 원정을 간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각자 개인의 좋은 활약으로 2-0 완승을 기록하

shashasry.com

 

전반에 멋진 골이 나왔습니다. 이번에도 '설영우'의 발에서 시작 돼 '배준호'의 도움으로 '오세훈'이 득점에 성공하였습니다.

점유율을 높여나가며 안정적인 패스로 경기를 풀어 나갔지만 전반전에는 아무래도 이라크의 압박 수비에 가로막혀 마지막 마무리가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작은 말뚝 '오세훈'이 기어이 선제골을 넣으며 본인의 데뷔골도 기록하게 되었네요.

이렇게 되면서 '배준호'는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해외에서 경기를 뛰는 '설영우'도 눈에 띄게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오세훈 득점 출처=대한축구협회 sns

 

후반전에는 50분경 이라크의 에이스 '후세인'이 결국 동점골을 만들어 냈습니다. 골도 멋있게 넣어 버려서 할 말이 없네요...

대한민국이 이라크를 상대로 실점을 기록한건 31년 만인데요. 오버헤드킥으로 기가 막힌 득점을 만들어 냈습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 수비가 높은 위치에서 빌드업을 하다보니 한방의 역습에 무너질 수밖에 없었네요.

 

계속해서 답답한 경기가 이어지는 와중 '배준호'와 교체로 들어간 '문선민'의 발끝에서 부터 '오세훈'과 교체로 들어간 '오현규'가 득점을 만들어내며 역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현규'는 이번 국가대표명단에 들어와 A매치 데뷔전부터 해서 2경기 연속골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오현규 득점 출처=대한축구협회 sns

 

그 뒤를 이어 후반 78분경 '이명재'의 크로스를 '이재성'이 다이빙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3-1까지 격차를 벌렸습니다.

와..... 소름 돋았습니다. 완벽한 다이빙이었고 원더골이었습니다.

다시 봐도 명장면이었네요.... ㅎㄷㄷ

'이재성'의 오늘 활약은 정말로 대단했던 것 같아요. '오현규'의 득점을 도운 것은 물론 자신이 직접 득점에 성공하기까지...

'오현규'는 두 경기 연속골, '이재성'은 두경기 2골 1 도움..... '오세훈'도 잘했지만 이제는 '오현규'가 대한민국 공격수 NO.1이 돼야 되질 않나 싶습니다.

 

이재성 득점 출처=대한축구협회 sns

 

후반 추가시간에 다시 한번 추격골을 허용하긴 했지만 이번 경기를 3-2로 마무리하며 월드컵 3차 예선 첫 번째 경기 무승부를 제외하곤 4전 3승 1 무를 기록하며 조 1위를 탈환하였습니다.

이번 경기가 같은 승점을 따낸 나라끼리의 경기였기에 6점짜리 경기였고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는 팀이 3차 예선을 유리하게 가져갈 것 같은데 우리나라가 결국은 승리하며 선두에 위치하였네요.

 

하지만 불안한 부분이 없는 건 아니었습니다. 이번 이라크전에서는 홈경기였음에도 불구하고 2골이나 실점을 하며 수비적으로 불안한 모습을 보였고 그리고 수비와 미드필더 간의 간격 유지가 후반전에 잘 되지 않으며 실점이 나오는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죠. 두 번째 실점은 세트피스에서의 실점이라 그렇다 치더라도 후반전에 보여준 불안한 수비는 결국은 끝까지 가지고 가야 할 숙제인 것 같네요.

 


 

1. 배준호, 오현규, 이재성 Let's go!!

2. 우당탕탕 문선민 마지막 지연 좋았음

3. 김민재 아니었음 대량 5-3 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