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모저모

[오피셜] 후벤 아모림 맨유감독 계약 체결!!! 11월부터 맨유 사령탑 내정!!

by 해달구 2024. 11. 3.
반응형

후벤 아모림 출처=맨체스터 유나이티드 sn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텐 하흐'를 경질 후 발 빠르게 움직여 '후벤 아모림'과 감독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맨유는 현지시간으로 11월 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모림' 감독과의 계약 확정을 공식 발표 하였습니다.

'텐 하흐'를 경질 한 후 맨유는 스포르팅의 감독 '아모림'에게 바이아웃 금액을 지불한 후 계약을 체결하였는데요. 계약기간은 2027년 6월까지이고 1년 연장 옵션을 포함하였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바로 맨유에서 감독을 할수 있진 않고 스포르팅과 계약할 당시 계약 내용 때문에 11월 11일 까지는 스포르팅에 남아 팀을 이끌 것으로 보입니다.

그때까지는 현제 맨유를 이끌고 있는 '반 니스텔루이'가 잔여 경기를 진행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텐 하흐'가 경질된 후 갑자기 경기력이 좋아진 것으로 보아 '반 니스텔루이'가 나름 팀을 잘 이끌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조금 아쉽긴 하겠군요.

 

후벤 아모림 출처=연합뉴스

 

'아모림'은 맨유 구단 역대 최연소 감독이 되는 것입니다. 아직 나이가 39세 밖에 되지 않는 '후벤 아모림' 감독은 2020년 35세의 나이로 스포르팅의 지휘봉을 잡은 후 20-21 시즌 리그 우승을 시키며 '2021년 프리메이라리가 올해의 감독'으로 뽑혔고 23-24 시즌에 두 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지요.

'아모림'이 들어 올린 두 개의 트로피 중 첫 번째 우승 트로피는 무려 스포르팅 역사 상 19년 만의 우승트로피라고 하니 '아모림'의 능력은 입증된 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젊은 감독인 만큼 최신 축구의 트렌드를 잘 알고 있을 것이고 선수와 감독 모두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팀 내 선수들을 잘 휘어잡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어집니다.

 

하지만 리버풀 레전드인 '제이미 캐러거'는 우려의 목소리를 내기도 했습니다. "현재 맨유 시스템은 아모림 감독의 스타일에 녹아들기 힘들다."가 주된 내용 이었는데요. '아모림'은 중앙에 미드필더를 3명을 두고 하는 경기를 좋아 하고 4백 보다는 3백을 즐겨 쓰는 감독인 만큼 현 맨유에 있는 선수들이 '아모림'의 스타일에 잘 녹아 들 수 있을지 우려를 표했습니다.

맨유 입장에서는 최근까지 중앙에 미드필더를 2명을 세우고 4백을 주로 사용했던 만큼 적응이 힘들 수도 있다는 의견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출처=AFP연합뉴스

 


출처=네이버스포츠

 

현재 맨유는 3승 2 무 4패로 EPL 13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작년 FA컵 우승을 이끈 '텐 하흐' 감독이 이번 시즌 초 너무 많은 패배를 당하며 경질이 된 가운데 '반 니스텔루이'가 팀을 이끌며 리그컵 대승을 하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였는데요.

 

과연 '아모림' 감독이 '알렉스 퍼거슨' 감독 은퇴 후 '데이비드 모예스', '루이스 판 할', '조세 무리뉴', '올레 군나르 솔샤르', '텐 하흐'까지 이어온 감독 잔혹사와 암흑기를 끊을 수 있을지 '아모림' 감독에게 많은 축구팬들의 시선이 향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아모림'까지 맨유의 명가재건에 실패한다면........ 더 이상 맨유는 가망이 없는 걸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