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모저모

[EPL] 프리미어리그 3R 뉴캐슬 VS 토트넘 생중계 프리뷰

by 해달구 2024. 8. 31.
반응형

출처=네이버 스포츠

 

뉴캐슬 VS 토트넘
일시 : 2024년 9월 1일 21:30(한국시간)
장소 : 세인트 제임스 파크 (뉴캐슬 홈)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가 이제 시작됩니다. 토트넘과 뉴캐슬의 맞대결이 일요일 9시 30분에 벌어지는데요.

첫 경기에 승격팀 레스터를 상대로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졸전을 보여주었지만, 다음경기 에버튼전에서 4:0 대승을 기록하며 '손흥민'의 건재함을 보여주었습니다.

과연 이번 뉴캐슬전에서는 토트넘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전포인트는 뭐가 있을지 한번 살펴볼까요??

 

뉴캐슬원정에 약한 토트넘

 

이번에 영국의 '토크 스포츠'에서 축구 전문가 한 명이 토트넘은 이번 경기에서 3:1로 패배할 것이라고 예상을 했답니다.

이는 어느 정도 수치상으로도 보이는 결과가 될 수 있겠는데요. 토트넘은 뉴캐슬 원정을 간 지난 두 경기에서 총 10골을 실점하였습니다.

지난 시즌에는 0:4로 대패하였고, 22-23 시즌에는 1:6으로 패배하였습니다. 그중에 '알렉산더 이삭'이 넣은 골은 4골이었지요.

이상하게 뉴캐슬 원정만 가면 토트넘은 역습을 맞아 힘도 못쓰고 패배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홈에서는 얘기가 달랐지요.

이번에 뉴캐슬 원정을 떠나는 만큼 확실히 준비해서 어터구니없는 패배는 하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뉴캐슬 원정애서 4:0으로 패배한 토트넘 출처=연합뉴스

 

공격수 부상

 

프리미어리그가 개막하기 전 토트넘은 '손흥민'의 왼쪽 윙포워드를 활용하기 위해 공격수 '솔랑케'를 영입하였습니다.

지난 시즌 엄청난 활약으로 득점 4위를 기록하였지요. 단단한 피지컬을 바탕으로 '손흥민'의 공간 침투를 도울 수 있고 본인 스스로도 득점을 만들 수 있는 선수였기에 토트넘은 1130억이라는 거액을 투자하면서 '솔랑케'를 영입하였습니다.

하지만 프리미어리그 1라운드 만에 부상으로 에버튼전에 불참을 하더니 이번 경기에도 결장할 것이라는 소식을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전했습니다.

문제는 '히샬리송'도 훈련 중 부상을 당했다는 소식인데요. 이렇게 되면 '손흥민'이 에버튼 전처럼 다시 한번 톱으로 기용될 확률이 있겠네요. 아니면 프리시즌에 보여 주었던 '클루셉스키'가 제로톱처럼 자리를 잡고 '손흥민'은 왼쪽 윙포워드로 나오는 식의 전술을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https://opencom.tistory.com/entry/%EC%98%A4%ED%94%BC%EC%85%9C-%EB%8F%84%EB%AF%B8%EB%8B%89-%EC%86%94%EB%9E%91%EC%BC%80-%ED%86%A0%ED%8A%B8%EB%84%98-%EC%9D%B4%EC%A0%81-%ED%99%95%EC%A0%95

 

[오피셜] 도미닉 솔랑케 토트넘 이적 확정!!

이름 : 도미닉 아요델리 솔란케 미첼출생 : 1997년 9월 14일 (26세)국적 : 잉글랜드 (나이지리아)포지션 : 스트라이커 드디어 토트넘이 '케인'이 떠난 빈자리를 채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로 본머

shashasry.com

 

 

 

 

 

도미닉 솔랑케 출처=AP연합뉴스

 

손흥민의 득점

 

프리미어리그 1라운드에서 '손흥민'은 유효슈팅을 하나도 기록 못할 정도로 경기력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경기 직 후 여러 매체를 통해 엄청난 비난 공격을 받아야만 했지요. 하지만 2라운드에 '손흥민'은 멀티골을 넣음으로써 모든 논란을 잠재웠습니다. 한골은 골키퍼의 실수를 유도하여 득점을 하였고, 한골은 '반 더벤'의 패스를 받아 각이 거의 없는 상황에서 침착하게 밀어 넣는 멋진 골을 보여 주었습니다.

현재 공격수들이 줄부상을 당한 가운데 '손흥민'의 역할이 더욱 커진 상황입니다. 과연 '손흥민'이 이번 뉴캐슬 전에서 2경기 연속골에 성공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손흥민 출처=토트넘

 

종합 프리뷰

 

1. 토트넘 공격수 자리에 마가 낀 게 확실하다.

2. 그 와중에 '손흥민' 참 대단하다.

3. 뉴캐슬의 역습만 조심하면 승리할 수 있다.

반응형